2023년 11월 19일(일) T1과 WBG와의 롤드컵 결승에서 T1이 WBG와의 경기에서 3:0으로 가볍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27세의 최고령의 나이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다시 한번 최강의 미드라이너임을 증명해 냈습니다.
T1 롤드컵 통산우승 4회, 역대 최다!
T1은 롤드컵 통산 우승 4회를 차지하면서 최다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우승은 2016년 이후 7년 만이며, 그 이후 여러번 우승이 좌절되며 페이커 선수가 눈물을 보인 적도 있었는데요. 팀의 막내였던 페이커 선수가 이제 최고참의 역할로 팀을 이끌며 차지한 우승이라 더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7년 당시 삼성 갤럭시와의 롤드컵 결승에서 패배하고 눈물을 흘렸던 페이커 선수가 이번에는 환한 미소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이제 페이커 선수의 은퇴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2023 롤드컵 하이라이트
이번 우승경기의 MVP는 제우스 선수로, '요네'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1세트에서 요네를 픽해 트리플킬을 만들며 상대를 압도하으며, 경기 후의 인터뷰에서도 우승스킨으로 '요네'가 출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WBG가 1세트 선취점으로 페이커 선수를 잡아내며, 경기의 흐름을 주도할 뻔 하였지만 그 이후 타워다이브, 한 타 경기, 용싸움 무엇하나 뒤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며 우승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 은퇴?
페이커 선수는 올해 27세의 나이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선수중에 최고령의 나이입니다. 하지만 그의 경기력은 그 누구에게 뒤처지지 않을 만큼 독보적인데요. 보통 프로게이머의 은퇴 나이가 24세인 점을 고려해 보았을 때, 그가 현재 이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매우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몇년전부터 인터뷰할 때마다 은퇴계획에 대한 질문이 빠지지 않는데, 이번에도 은퇴계획을 묻는 한 기자의 질문에 페이커 선수는 아직 계약된 신분이기 때문에 남은 기간 T1에서 활약할 것이며, 은퇴 계획은 추후에 할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아직까지도 큰 실력에 대한 구설수 없이 매 경기 활약하고 있는 페이커 선수이기 때문에 남은 계약기간에도 페이커선수의 클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